대형 생활폐기물
이용 방법
- ▮ 인터넷 배출신청
- ① 인터넷 신청서 작성
- ② 수수료 결제(카드/계좌이체/가상계좌)
- ③ 결제 확인 후 배출번호 발급
- ④ 배출번호 기재 후 배출장소(건물 밖 1층)에 배출
- ⑤ 신청내역 확인 후 수거처리
- ▮ 전화 배출신청
- ① ☎ 02-953-5553 고객센터 전화접수
- ② 수수료 결제(가상계좌 - 무통장 입금)
- ③ 결제 확인 후 배출번호 발급
- ④ 배출번호 기재 후 배출장소(건물 밖 1층)에 배출
- ⑤ 신청내역 확인 후 수거처리
- ▮ 운영시간
- 콜센터 운영시간(☎ 02-953-5553)
- 평일 : 09:00~18:00(월~금)
- 휴무 : 매주 토,일요일, 근로자의 날, 설/추석연휴, 신정(1월1일), 공휴일
- 수거차량 운영시간
- 평일 : 09:00~18:00(월~금)
- 휴무 : 매주 토,일요일, 근로자의 날, 설/추석연휴, 신정(1월1일), 공휴일
- ▮ 가전제품 무상처리
- 대형 가전
- 대상품목 : 세탁기, 냉장고, 에어컨, TV를 포함한 크기 1m 이상의 가전제품
- 신고방법 : 전화 → 1599-0903
인터넷 → 15990903.or.kr - 소형 가전
- 대상품목 : 1m 미만의 소형 가전제품
- 제외품목 : 냉장고, 김치냉장고, 세탁기, 에어컨, 정수기, TV
- 신고방법 : 공동 주택 → 재활용 배출시 소형가전만 분리배출(관리실 문의)
단독 주택 → ☎ 02-2241-4415(청소행정과) - ※ 훼손된 가전제품은 유상처리 될 수 있습니다.
- ▮ 유의사항 안내
- ○ 규격을 축소 신고하거나 신고품목이 아닌 경우에는 수거하지 않습니다.
- ○ 폐기물을 신고 없이 무단배출 하시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.
- ○ 폐기물배출신청 접수 후 7일이 경과하면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- ○ 배출번호 사용기한(신청일로부터 30일)내 동일 품목으로 1회만 유효하며 반복 사용이 불가합니다.
- ※ 훼손된 가전제품은 유상처리 될 수 있습니다.